티스토리 뷰


일본 아이들이 유아기 때부터 사용하는 구강케어 Best 5!



양치하기 싫어하는 아이가 많죠? 


어릴 적부터 아이가 충치 투성이면 속상하죠. 그래서, 어릴 때부터 치약을 좋아하게끔 하고, 양치를 스스로 하고 싶어지게 도와줄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엄마라면 누구든 아이들의 치아를 충치로 만들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아무리 애써 닦아도 충치는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생겨 버리죠.

노력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유아기 때부터 아이들 자신이 치약을 좋아할 수 있게 사용하는

일본에서 인기인 구강 케어 상품들을 소개 하겠습니다.


여행을 갈 때에 구매를 해보거나 혹은 한국에서도 비슷한 제품을 찾아보거나 아마존에 파는 제품도 있으니

아마존에서 구매해보는 것도 좋겠죠? 우선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착색제

지시 GC 프로스펙 치구염색액 5ml

지시 GC 프로스펙 치구염색액 5ml Amazon에서 구입

염색액이란 치아의 표면의 치석이 묻은 곳이 빨갛게 물드는 액입니다.

양치를 하고 있을 때는 누구에게나 본인만의 닦는 버릇이 있어, 자신이 깨끗이 닦고 있다고 생각해도 의외로 이빨에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치과의사로부터 지적받은 적은 없나요?

치석은 치아처럼 하얗기 때문에, 치석이 붙어 있는지 없는지의 판단은, 아마추어가 눈으로만 보기엔 꽤 어렵다고해요.

물론 그게 쌓이고 쌓여서 스케일링을 할정도라면 누렇게되어 더 잘보이겠지만요. 

거기서 염색액을 사용하면, 치석이 있는 부분이 확실히 눈에 띄기 때문에, 빨개진 곳을 확실히 씻어주면 된답니다.

자신의 닦는 버릇을 알아보기 위해서라도 염색액은 아주 편리한 상품이에요. 치석 제로를 목표로 하루에 한번은 염색액을 사용해 닦아보면 좋지않을까요?



불소가 들어간 치약

라이온DENT 체크 업 kodomo 3개 각 플레이버(스트로베리 그레이프 애플)

라이온DENT 체크 업 kodomo 3개 각 플레이버(스트로베리 그레이프 애플) 아마존에서 구입

충치 예방의 효과가 있는 불소 치약은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구입하는 데에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겠지만, 살 때에 불소의 농도에 주목해 보세요.

불소가 들어간다고 쓰여져 있어도, 농도가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여러가지이므로, 자주 상품의 패키지를 보고 선택합시다. 불소 농도가 높다고 해서, 아이가 즐겨 사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대상 연령에 맞춘 치약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은 아이가 치약을 좋아하는 것이 충치 제로에 접근하는 최단 코스지요. 치약을 싫어하는 아이를 위해 아이가 좋아하는 맛을 초이스 해 보세요.


후로스

라이온 DENT . e-floss 덴토이후로스 6개입

라이온 DENT . e-floss 덴트 이프로스 6개입 Amazon에서 구입


치약만으로는 지울 수 없는 치아와 치아 사이의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

손잡이가 있는 프로스와 실만 있는 프로스. 2종류가 있습니다만, 실만 있는 부분이 그때마다 버려지므로 위생적이기도 하고, 비용도 더 저렴해서 추천합니다. 들고 다니기에도 편리하니까 파우치에 넣어다니기에도 좋겠죠?

치아와 치아 사이는, 매우 충치가 되기 쉬운 부분입니다만, 칫솔이 닿기 어려운 곳이기도 해서, 아이가 양치를 열심히 했는데도 충치가 생겼을 때에, 칫솔질도 했는데 충치가 있으면 "왜, 어째서"가 되기 쉽습니다.

그러나 플로스는 치아의 때가 눈에 띄게 드러나기 때문에 어린이가 남은 것을 눈으로 보고 알기에 납득하기 쉬운 상품이기도 합니다.

치약을 까닭 없이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꼭 사용해 보고 싶은 상품이죠.






자일리톨 100%의 껌


치과 전용 롯데 자일리톨 껌 보틀 타입 90알 x 4개 세트 청포도 맛
치과 전용 롯데 자일리톨 껌 보틀 타입 90알 x 4개 세트 청포도 맛 Amazon에서 구입

자일리톨은 천연 감미료로 충치의 원인이 되는 균의 기능을 억제하는 역할이 있어 충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죠.

 과자대신, 자일리톨이 든 껌을 아이에게 주고 있는 엄마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자일리톨도, 불소와 같아요. 농도가 높은 지를 잘 체크해 보세요.

의외로 편의점이나 슈퍼 등 시판되고 있는 자일리톨 껌은, 자일리톨의 양이 전체의 단 맛의 50%정도, 그 이외에는 설탕으로 보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유감스럽게도 별로 자일리톨의 효과는 기대할 수 없겠지요.

"충치로 만들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하면, 우선 자일리톨 100%의 껌을 삽시다. 일본에서는 치과나, 인터넷 판매, 토큐 핸즈나 로프트등에서 팔리고 있다합니다.

자일리톨껌은, 아이들이 과자로 인식하기 쉬워 예방에 적합하기때문에, 아이의 충치 대책에는 베스트일지도 모르겠네요. 일반적인 과자를 먹을 수 있는 연령이 되면, 꼭 활용해 보세요.



마무리 칫솔

크리니카 Kid's 핼러쉬 마무리 용 세개 팩(핑크)
크리니카 Kid's 핼러쉬 마무리 용 3개팩(핑크) Amazon에서 구입

아이가 양치를 할때에는 칫솔을 씹거나, 힘차게 닦아버리다보니 칫솔모가 눈 깜짝할 사이에 털끝이 벌어지는데...

 "뭐, 어떠냐"라고 그대로 방치해, 신경쓰지 않고 사용하는 엄마가 많습니다.

하지만 마무리 닦기용 칫솔은 좋은 것을 쓰죠! 아이가 사용하는 칫솔은 위와같은 이유로 부드러운 칫솔모로 이루어져있어서 사실 습관을 길러주기위함이지 양치가 잘 되지는 않죠.


그래서 일반적 칫솔은 모두 비슷한 것 같고, 지금 마무리 칫솔같이 이런 건 아이의 치아 특성에 맞게 만들어졌으니 엄마가 마무리로 잘 닦을 수 있지요.

이 마무리 칫솔로 한번 더 마무리해주면서 "전혀 닦이지 않았잖아!" 라는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없앴으면 좋겠네요.



모두 저렴하고, 어린 아이들도 곧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는 물건들이랍니다. 아이의 성장시기나 성격에 맞추어 꼭 사용해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